HUB OF HRD HUG WITH FUTURE

인력 양성고용 창출일학습 병행

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역산업 수요를 기반으로 맞춤형 인력양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보도자료

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, 제2차 실무협의회 개최
등록일
2018-06-12
작성자
송찬근
조회수
1511
 첨부파일중 이미지미리보기


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, 제2차 실무협의회 개최

 

 

○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(설치기관 대구상공회의소, 이하 ‘대구인자위’)는 지난 4월 19일(목) 오전10시 30분부터 대구상의 4층 중회의실에서 고용센터, 한국노총, 대구경총,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, 중소기업중앙회, 한국산업단지공단, 조합단체 등 15명의 위원이 참석하여 2018년도 제2차 실무협의회를 개최하였다.
 

○ 이날 회의에서는 ‘지역·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’과 ‘고용혁신프로젝트사업’, ‘일학습병행 및 NCS기업활용 컨설팅’ 등 올해 대구인자위가 추진하는 주요사업에 대한 보고와 함께 관계기관 간 인력양성 관련 협업방안을 논의하였다. 

 

○ 곽종규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부장은 “패션사업조합의 많은 기업들이 대구인자위가 실시하고 있는 훈련과 같은 과정이 필요하다” 며 “대구 인자위와의 사업연계를 통해 패션사업조합사들에게 특화된 훈련과정을 제공하여 조합사의 경쟁력을 높여 가도록 하겠다” 고 했고, 한정표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광역시회 사무처장은 “건설 현장에 필요로 하는 인력들이 훈련을 통해 공급이 많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” 고 했다. 

 

○ 지역현안조사와 관련하여, 곽종혁 대구경북금형협동조합 상무이사는“지역의 중소기업이 근로시간단축과 최저임금인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관련조사를 통해 현안을 파악하여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” 고 했고, 김정옥 한국노총 대구지역본부 총괄본부장은 “훈련수급조사가 더욱 세밀히 진행될 수 있도록 사전에 훈련수급조사의 홍보와 안내를 적극적으로 했으면 좋겠다” 고 했다. 

 

○ 최지훈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 과장은 “대구 인자위에서 실시하는 스마트공장 현안 조사에 대해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시하는 지원과 연계하여 대구지역 스마트공장 확산에 힘을 보태겠다” 고 하였고,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김진환 업무부장은 “매월 2, 4째주 금요일에 개최하는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채용박람회를 통해 대구인자위가 추진하는 사업들이 기업에 많이 홍보될 수 있도록 하겠다” 고 했다. 

 

○ 한편, 이종학 대구인자위 사무국장은 “대구인자위에서 하는 사업들이 지역기업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사업의 효과를 더욱 높여갈 수 있도록 하겠다” 며 “앞으로도 오늘처럼 실무협의회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기회를 많이 갖겠다” 고 했다.